본문 바로가기
IT - 과학

맥북 Handoff 사용하기

by SB리치퍼슨 2020. 2. 4.

맥에서 handoff 라는 기능은

Handoff가 켜져 있는 경우 공통 클립보드를 사용하여 텍스트, 이미지, 사진 및 비디오를 여러 기기 사이에서 복사하거나 붙여 넣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Mac 컴퓨터 간에 파일을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Mac에서 Handoff를 사용하여 마지막으로 작업한 위치에서 다시 시작하기

 

Handoff를 사용하여 하나의 기기(Mac, iPhone, iPad 또는 Apple Watch)에서 작업을 시작하고, 흐름을 끊지 않고 다른 기기에서 이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Phone에서 웹 페이지를 보다가 마지막으로 보던 부분을 Mac의 Safari에서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많은 Apple 앱(캘린더, 연락처, Pages 또는 Safari)에서 Handoff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타사 앱도 Handoff와 함께 작동할 수도 있습니다.

Handoff를 사용하려면 사용자의 기기가 연속성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반드시 기기의 시스템 환경설정(Mac) 및 설정(iOS 및 iPadOS 기기)에서 Wi-Fi, Bluetooth 및 Handoff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모든 기기에서 동일한 Apple ID로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팁: Handoff가 켜져 있는 경우 공통 클립보드를 사용하여 텍스트, 이미지, 사진 및 비디오를 여러 기기 사이에서 복사하거나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Mac 컴퓨터 간에 파일을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Handoff 켜거나 끄기

참고: 기기에서 Handoff 옵션이 보이지 않는다면 Handoff가 동작하지 않는 것입니다.

  • Mac에서: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하고, 일반을 클릭한 다음 ‘이 Mac과 iCloud 기기 간에 Handoff 허용’을 선택합니다(‘최근 사용 항목 아래’). 끄려면 옵션을 선택 해제합니다.

  • iPad, iPhone 또는 iPod touch에서: 설정 > 일반 > Handoff로 이동한 다음 탭하여 Handoff를 켜십시오. 끄려면 옵션을 탭합니다.

  • Apple Watch에서: iPhone에서 Watch 앱을 열고 나의 시계 > 일반으로 이동한 다음 Handoff 사용을 켜십시오. 끄려면 옵션을 탭합니다.

기기 간 Handoff

  • Mac에서 iOS 또는 iPadOS 기기로: Mac에서 사용하고 있는 앱의 Handoff 아이콘이 iPhone의 앱 전환기 하단 또는 iPad와 iPod touch의 Dock 끝 부분에 나타납니다. 해당 앱에서 계속 작업하려면 탭하십시오.

  • iOS, iPadOS 기기 또는 Apple Watch에서 Mac으로: iPhone, iPad, iPod touch 또는 Apple Watch에서 사용 중인 앱의 Handoff는 Dock의 왼쪽 끝(또는 Dock 위치에 따라 맨 위)에 Mac에 나타납니다. 해당 앱에서 계속 작업하려면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Command-Tab을 눌러 Handoff 아이콘이 있는 앱으로 빨리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 https://support.apple.com/ko-kr/guide/mac-help/mchl732d3c0a/mac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