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211

python 가이드 자동생성 Documentation To build the documentation, you'll need to install mkdocs. $ pip install mkdocs To preview the documentation: $ mkdocs serve Running at: http://127.0.0.1:8000/ To build the documentation: $ mkdocs build 2021. 2. 27.
python django Testing Install testing requirements.$ pip install -r requirements.txt Run with runtests. $ ./runtests.py You can also use the excellent tox testing tool to run the tests against all supported versions of Python and Django. Install tox globally, and then simply run: $ tox 2021. 2. 27.
iPhone을 진동, 벨소리 또는 무음 모드로 설정하는 방법 iPhone을 진동, 벨소리 또는 무음 모드로 설정하는 방법벨소리/무음 스위치는 iPhone 왼쪽 측면에 있습니다. 이 스위치를 사용하여 iPhone 스피커를 통해 재생되는 사운드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iPhone에서 벨소리/무음 모드 켜거나 끄기벨소리 모드에서는 벨소리와 알림음이 울립니다. 무음 모드에서는 벨소리와 알림음이 울리지 않지만 음악이나 비디오를 재생하는 등 iPhone에서 여전히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 사운드 및 진동 변경하기iPhone 7 및 이후 모델의 경우 설정 > 사운드 및 햅틱으로 이동합니다. 이전 iPhone 모델의 경우 설정 > 사운드로 이동합니다.벨소리 또는 메일 수신 등의 조정할 항목을 선택합니다.원하는 알림음을 탭합니다. '진동'을 탭하고 진동 패턴을 선택하.. 2021. 2. 26.
python 문자열 변환 python 문자열 변환 type string to bytes type bytes to string type string to dict type string to list 2021. 2. 25.
애자일 PMO의 역할 애자일에서의 PMO 역할은 애자일 방법론에 맞게 변경된 역할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1. 애자일에 익숙하지 않은 팀 리더와 제품 책임자를 대상으로 교육하고 주기적으로 코칭 2. 애자일에 익숙하지 않은 팀 리더를 대상으로 애자일 프랙티스 가이드나 멘토링 3. 애자일/전통적 프로세스의 장단점을 고려하여 프로젝트에 적합한 표준 프로세스 셋업 4. 고객과 개발팀, 이해관계자 간의 이슈, 문제점 해결 지원 5. 구성원이 활발히 소통하고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개발 환경 조성 6. 구성원이 사기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다양한 동기부여 활동 제공 7.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 도구 활용 가이드 제공 2021. 2. 21.
애자일 방법론이 좋은건 알겠는데 이건 좀 애자일 방법론이 최신에 나왔고 많은 것들을 현실적으로 발생하는 애로 사항들을 보완한 점은 인정하지만 애자일 옹호하는 글에서는 좀 도가 지나치는 경우가 있다. 애자일 방법론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은 애자일에서 문제가 아니라 개인의 역량문제로 말이다. 꼬리자르기? 인건가. 다른 방법론도 개인의 역량이 그 방법론에 맞다면 문제가 발생할까? 애초에 현실적인 문제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적절한 방법론을 찾는 것이고 그 방법론에서 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역할과 책임을 발휘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한 것이다. 어떤 방법론은 개인의 역량을 분산시켜서 프로젝트 수행 성과를 높일 수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처음에는 애자일이 좋다가도 수행하다가 보니 다른 방법론이 필요할 때도 있다. 개인의 역량으로 치부하기에.. 2021. 2.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