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616

'리치패밀리'라는 회사가 있네! 내 계정은 언제 만들어졌는지 잘 찾아봐야겠지만 SB리치패밀리라고 생각해서 만들었다. 설마 다른 사용자나 인터넷카페나 회사가 있을꺼라고는 생각도 못했고 "나중에 인터넷카페나 회사가 생길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했다. 오늘 첫 발견 "SB"는 빠져있지만 '리치패밀리'라는 회사가 있다. 내 계정에 대해서 내가 누구를 따라한다는 오해가 없었으면 좋겠다. 2021. 6. 25.
내가 CTO가 되어야 할 줄은 CTO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이 있지만 내가 CTO가 될꺼라는 생각해 본 적은 없습니다. CTO나 센터장, 연구소장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볼 기회가 있어서 생각해보다가 공감이 되는 글이 있어서 링크를 해서 같이 보고자 합니다. https://roka88.dev/104 문돌이가 CTO(Chief Technology Officer)가 되기 까지 이 글 최종 수정일 : 2020-08-05 제목부터 상당히 자극적이다. 문돌이가 엔지니어링, 개발을 넘어 최고 기술 책임자라니.. 요즘 같은 경우 조그마한 기업에 기술 담당자가 있으면 CTO라고 부르지만 roka88.dev 내용 중에도 발췌하고 싶은 부분이나 내가 이야기 하던 내용들도 있다. 내 생각은 "이슈를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정리해두지 않으면 해결은 커녕 문제가.. 2021. 6. 25.
JENKINS git 소스 빌드 에러 해결하는 방법 JENKINS git 소스 빌드 에러 해결하는 방법 젠킨스에서 git 연동해서 소스를 빌드할 때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중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면 ERROR: Could`t find any revision to build. Verify the repository and branch configuration for this job. Finished: FAILURE 당황하지 말고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해 주어야 함 젠킨스의 구성메뉴를 클릭한다. 소스코드 관리 탭에서 Git Repositoes 설정으로 가서 다음과 같이 설정을 변경한다. * Respository URL 소스를 가져올 git 레파지토리 url을 입력한다. * Credentials github의 로그인 id/password와 jenkins에서.. 2021. 6. 24.
Django + Gonicorn + Nginx 연동 구축 지연 Django + Gonicorn + Nginx 연동 작업을 하고 있다. 뭐든 처음이 어려울 수 있다. 그것도 한 번 문제가 발생해서 꼬이기 시작하면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그래도 처음이라 잘 모르면 리셋하고 다시 시작해야한다. gonicorn 설정에서 문제가 발생해서 어제 연동을 완료하지 못했다. 리셋하고 다시 해야할지도. 몇 번 더 수정하고 시도해보고 나서 그렇게 하려고 한다. nginx도 설치 운영 기초적인건 구글링 해서 가능하다. Django는 해봤고 QuerySet 작업하는 것이 재미있었다. 아 crud 페이지 누락한 것도 만들어야 하는데 잊고 있다. 2021. 6. 24.
도커 오케스트레이션 구축하기 도커 오케스트레이션 1. Docker Swarm 2. Kubernetes 3. Apache Meos 2021. 6. 23.
Django + DevOps (CI/CD) 구축하기 DevOps 방법 습득 1. Jenkins를 이용하여 CI/CD 자동배포 구현 2. Github Action을 이용하여 CI/CD 파이프라인 구축 3. AWS Code Pipeline, CodeBuild, CodeDeploy 구축 위의 3가지 방법으로 DevOps 구축하기 2021. 6. 23.
반응형